버섯 피부의 시간이 당신을 지나간다

시간을 다 보낸 얼룩이 지나간다

날이 저물고 아픈 별들이 뜨고 
내가 울면
세상에 한 방울 얼룩이 지겠지

우리가 울다 지치면
한 문명도 얼룩이 되고

갓 피어나는 꽃들도 얼룩이 되지

지근 나는 
당신의 얼룩진 날들이 나에게 무늬를 입히고 
달아나는 걸 본다
모든 것을 사랑하였어도
밤을 떠나는 별처럼 당신이 나를 지나간다

그러다가 어느 날 
사라진 문명이 돌연 찾아든 것처럼
내 벽에는 오래된 당신의 
벽화가 빛나겠지

천년을 휘돈 나비가 찾아들고

다시 한바탕 사간들 위로 꽃잎 날리고 
비 내리고 사랑하고 울고 이끼 끼고 

나의 얼룩도 
당신처럼 시간을 지나가겠지 

+ Recent posts